◎ 뽀롱뽀롱 뽀로로 등장인물 및 특징
1. 뽀롱뽀롱 뽀로로 등장인물
뽀로로 : 어린 수컷 펭귄을 의인화한 캐릭터로 밝고 활기찬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호기심과 욕심이 많아서 자주 사고를 치곤 한다. 특히 크롱과는 같은 집에 살지만 자주 싸운다
초기에 제1차 세계대전 때 쓰던 비행모자와 고글만 있는 디자인에서 시즌3부터 모자가 헬멧으로 바뀌고 전신을 가리는 점프수트 형태의 옷이 추가되었다.
크롱 : 뽀롱뽀롱 뽀로로의 서브주인공이자 뽀로로와 같이 사는 아기 공룡.
시즌1 1화에서 뽀로로가 눈밭에 묻혀 있던 알을 발견하고 먹을 수 있는 알인 줄 알고 집으로 가져가지만 그 알에서 크롱이 태어난다.
애답게 욕심이 많고 사리분별을 못해 싸움이 벌어지고 "크롱 크롱"이라는 말만 하는 것은 언어 장애가 아니라 어려서 옹알이를 하는것이다.
에디 : 주연으로 나오는 수컷 사막여우, 과학자가 꿈이라는 머리 좋은 꼬마여우로 매번 신기한 기계를 발명.
뽀로로와는 크롱 다음으로 많이 싸운다. 사실상 뽀로로와 라이벌 관계이다.
의외로 장난을 많이 치는 편이며 자신이 음치라고 밝혔다.
로디 : 3기 3화(로디의 탄생)부터 등장한 에디가 만든 로봇, 에디의 옆 집에 살고 있다.
거의 사람처럼 활동할 정도로 뛰어난 완성도지만 방수처리가 되지 않고, 음식을 전혀 먹지 못한다.
작중 포지션은 통통이와 함께 해결사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고 친구들을 돕고 힘든 일을 해준다.
루피 : 암컷 비버 캐릭터로 소심하고 겁이 많고 부끄러움을 많이 타지만 포비 못지 않게 겸손하고 따뜻하고 친절하고 마음씨가 착하며 모범적인 성격이다.
요리 솜씨가 매우 뛰어나지만 운동에 서툴르며 1기때는 유일한 홍일점이었지만, 2기에서 패티와 해리의 등장으로 홍일점이 아니게 되었다.
패티 : 2기부터 등장한 암컷 펭귄 캐릭터, 이 캐릭터의 등장으로 유일한 홍일점이었던 루피는 더이상 홍일점이 아니게 되었다. 눈치가 매우 빠르고 사교성도 좋으나 고집불통이다.
거리를 굉장히 싫어하며 뽀로로와 마찬가지로 작중에서 모자를 벗은 적이 거의 없다.
포비 : 수컷 북극곰 캐릭터로 거대 드래곤으로 변신한 통통이를 제외한 몸집이 가장 크고 거대 드래곤으로 변신한 통통일을 제외하면 힘이 제일 세다.
착하고 자상하고 따뜻하며 어른스러운 성격으로 화도 잘 내지 않는다. 뽀로로와 친구들에게는 형, 오빠 같은 존재이다.
해리 : 암컷 벌새 캐릭터로 등장인물 중 가장 작지만 실제 벌새 크기를 생각하면 덩치가 굉장히 크다.
수다쟁이 벌새이자 분위기 메이커로 노래를 좋아하지만 음치수준으로 못들어줄 정도이다.
착하고 화도 잘 안내는 포비와 달리 성격이 급하고 화도 많이 내는 편인데 실제 벌새와 달리 성질이 매우 사납고 폭력적이어서 친구들고 다투기도 한다.
뽀뽀(하늘색), 삐삐(보라색) : 3기 1화(뽀뽀와 삐삐)부터 등장한 외계인 캐릭터로 출신 행성은 삐뽀별
평상시에 아담스키형 UFO형태로 생긴 외계인이지만 몸 아래에서 5개의 촉수가 나온다.
둘이 색을 빼면 닮았지만 성격은 정반대로 삐삐는 활기차고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지만 뽀뽀는 내성적이며 삐삐에게 실수를 자주한다. 둘다 루피의 과자를 좋아한다.
통통이 : 3기부터 나오는 드래곤 캐릭터로 다양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매우 서툴다.
그래서 다른 친구들을 마법으로 도우려다가 사고를 치는 경우고 많다.
이동시에 거대 드래곤으로 변신해서 날아다니만, 착륙이 늘 불안하다.
상어 : 본편 최초이자 극장판을 제외하면 유일한 악역이다. 뽀로로와 친구들이 낚시를 하면 무조건 출몰하여 친구들을 위험에 빠트리지만 지능이 낮아 도로 당한다.
벽시계 : 3기 15화부터 등장한 통통와 동거중인 벽시계, 통통이의 마법으로 탄생한것으로 추정된다.
성격이 깐깐하고 남을 잘 못 믿어서 화를 내는 경우가 많다.
제이 : 7기 14화에 등장하는 거북으로 활발하고 붙임성이 좋아 상어같은 위험한 동물과도 쉽게 친해진다.
친구로 범고래인 '범이'가 있다.
댓글